레트로 감성여행

경동시장에서 레트로 감성여행을 떠나보세요. 옛 경성극장을 개조해 만든 문화공간 ‘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’와 스타벅스 경동1960점을 둘러보고, 청년몰 서울훼미리와 청량리 통닭골목에서 과거와 오늘이 공존하고 있는 동대문구만의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코스입니다.

경동시장

대한민국 전통시장을 대표하는 경동시장은 1960년에 개설되었으며 농산물의 도매업이나 소매업의 직거래 유통을 하고 있으며, 고추 · 마늘 · 채소와 도라지 · 산나물 등 산야 채취의 특산물을 주로 취급한다. 규모는 허가관리 면적 약 1만㎡이다. 6.25 전쟁 이후 서울 사람들의 생활이 회복되기 시작하면서 경기도 북부 일원과 강원도 일대의 농민들이 생산 · 채취해 오는 농산물과 채소 등이 옛 성동역(현 한솔동의보감)과 청량리역을 통하여 몰려들었다.…

청량리 통닭골목

청량리 전통시장을 걷다보면, 고소한 냄새가 발길을 끌어당기는 곳이 있다. 시장에 위치한 통닭골목이다. 여러 통닭집이 옹기종기 모여 골목을 이루고 있는 이 곳 통닭은 커다란 가마솥에 튀긴 옛날 스타일의 통닭인 것이 특징이다. 고추, 고구마, 떡 등이 함께 튀겨져 나오는데, 이 또한 별미이다. 지난 2020년 9월, 추석 연휴를 앞두고 한 통닭집에서 화재가 발생해 시장에 불이 번져 큰 피해를 입고 어떤 가게는 전소되기까지 했지만, 이러한 아픈…